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수성구의회·부산시 북구의회, 수성구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
정치

수성구의회·부산시 북구의회, 수성구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 합동 현장 방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3/17 14:08

↑↑ 대구 수성구의회 도시환경보건위원회와 부산 북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수성구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 합동 현장 방문
[정해영 기자]지난 14일, 수성구의회 도시환경보건위원회와 부산시 북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가 ˝수성구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매호동 195번지)˝을 합동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두 도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은 매호동 195번지 일원 5,729㎡ 부지에 조성된 도심 속 공영농장으로, 100세대에 텃밭을 분양하여 주민들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영농체험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수성구는 천을산 농장을 포함해 산, 강, 골짜기 등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곳에 총 4개의 공영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수성구의회 도시환경보건위원회 홍경임 위원장, 정경은 부위원장, 황치모 의원, 김중군 의원, 김소은 의원, 최명숙 의원과 부산시 북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 박순자 위원장, 김태식 의원, 김기현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농장의 운영 현황을 직접 살펴보고, 향후 두 지자체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경임 도시환경보건위원장은 ˝도심 속 공영농장은 주민들이 농산물을 직접 기르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 삭막해지기 쉬운 도시 생활 속에서 활력과 안식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더욱 편안하게 공영농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