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재춘)은 지난 18일(목) 졸업생과 재학생 그리고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어르신학당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어르신학당 졸업식은 졸업생 5명에 대한 학력인증서 수여, 우수학습자 표창, 축사, 졸업생의 감사편지와 재학생의 축하편지 낭송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재능 나눔 봉사를 해 주신 교사들과 졸업생들이 서로 감사와 축하편지를 주고받는 시간은 따뜻한 감동이 전해졌다.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학업을 지속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어르신학당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누구보다 더욱 성실하게 학습에 참여하여 학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비록 졸업식은 간소하게 진행되었지만, 초등학력과정을 완수하게 된 어르신들에게는 뜻깊은 날이 되었다.
![]() |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르신학당은 2003년부터 초등학습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퇴직교사 출신 어르신들의 재능 나눔과 우수한 선배 졸업생들의 노인사회활동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제4회 어르신학당 참여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활기차고 보람있는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인 문해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계신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