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시 대신동,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시작 |
이번 소비쿠폰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김천시민 누구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소비쿠폰은 가구 소득 및 재산 기준에 따라 김천사랑카드(카드형 지역상품권) 형태로 차등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로, 기한 내에 쓰지 않은 쿠폰은 모두 자동 소멸한다.
아울러, 김천사랑카드 외에 은행별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등 다양한 형태로 받을 수 있으며 주거래 은행 및 신용카드사를 통해 방문 또는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신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신동에 주소지를 둔 주민에 한 해 1차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1차 신청을 받는다.
특히 신청 초기 2주간 요일별 5부제를 통해 혼잡을 줄일 예정이며,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1, 6년생은 월요일 ▲2, 7년생은 화요일 ▲3, 8년생은 수요일 ▲4, 9년생은 목요일 ▲5, 0년생은 금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2주 이후부터는 평일 근무시간(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제외) 중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소비쿠폰 사용처는 지역 내 전통시장, 소상공인 업체, 골목상권 등 지정된 가맹점이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을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으로 소비가 집중되어 침체된 골목상권이 활성화되고,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아가 전반적인 경제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해정 대신동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주민들의 실질적인 생활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골목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신청 기간 내에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자격 요건은 김천시청 누리집 또는 정부24에서 확인하거나, 대신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