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양금동, 코로나19 방역활동 실시..
환경·보건

양금동, 코로나19 방역활동 실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2/01/06 17:19 수정 2022.01.06 17:19
- 양금동 보장협의체, 다중이용시설 일제방역 실시 -


양금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송태숙)에서는 1월 6일 일제 방역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관내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활동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됨에 따라 감염병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버스승강장, 공중화장실, 마을쉼터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특히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야외운동기구 손잡이와 상가 출입문 손잡이를 더욱 꼼꼼히 소독했다.


송태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해하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방역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했다.

박재영 양금동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방역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수도권 등 타 지역 방문자제, 마스크 상시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양금동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될 때까지 새마을협의회 등 10개 사회단체가 동참해 매주 방역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자원을 총동원하여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