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소통하는 스마트한 행정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사회

소통하는 스마트한 행정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3/11 10:42 수정 2021.03.11 10:42
김천시 지좌동, 3월 통장회의 개최


김천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탁)은 3월 10일(수) 15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김병철, 전계숙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3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장회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예정) 등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발맞춰 소통하는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내빈인사, 김천 시민소통 앱(모바일) 교육, 시정 주요 사항 홍보,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정의 최일선인 통장과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 간의 신속한 연락 체계 마련과 스마트한 행정 실현을 위해 구축한「김천시 시민소통 앱(이통장넷)」에 대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여 이해를 도왔으며, 각 통장들은 시민소통 앱을 통해 공문서 수·발신 및 현장보고(재해, 재난 등 보고), 다양한 정보 공유(알림마당, 회의일정 공유)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김천愛 주소 갖기 운동, 코로나 민생경제회복 아이디어 공모전, Happy together 김천 아카데미 운영, 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 등 주요 시정 홍보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이종탁 지좌동장은“어느 덧 코로나 시대의 두 번째 봄을 맞이하고 있다. 내년 봄은 코로나 시대 세 번째 봄이 아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첫 번째 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오늘 익힌「김천시 시민소통 앱(이통장넷)」을 적극 활용하여 행정과 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