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명한 설날, 청결한 감문..
환경·보건

청명한 설날, 청결한 감문

조수연 기자 입력 2022/01/29 17:33 수정 2022.01.29 17:33
- 감문면 의용소방대, 설맞이 마을 청결활동 나서 -


김천시 감문면(면장 정명수) 의용소방대(대장 우석수)는 28일 오후 1시, 설을 맞아 감문면의 경관 개선을 위한 마을 청결활동에 나섰다.

이날 활동은 감문면 의용소방대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문면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인 감문로 및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28개 마을 입구를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정명수 감문면장은 “설을 앞두고 우리 면의 경관 개선을 위해 적극 나서주시는 의용소방대의 희생 봉사 정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보다 깨끗해진 마을이 귀성객들을 더욱 반겨 전 면민이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석수 의용소방대장은 “설맞이 청결한 감문면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번 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의용소방대의 이번 활동이 마을주민과 귀성객들이 더욱 행복한 설 명절을 나는 데 일조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감문면 의용소방대는 감문면의 화재 재난 예방 및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활동 및 주민 대상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등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