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금릉초·한국배구연맹과 손 잡고 배구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
문화·교육

금릉초·한국배구연맹과 손 잡고 배구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3/12 12:00 수정 2021.03.12 12:00
금릉초등학교·한국배구연맹 공동 협약


김천 금릉초등학교(교장 곽칠희)는 3월 9일(화) 본교 교장실에서 강만수 전 배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한창주 한국배구연맹(KOVO) 유소년육성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유소년 배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릉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한국배구연맹에서 파견하는 유소년 강사로부터 배구 지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방과후 학교 활동으로 배구 종목을 개설하여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무료로 수강하여 배구 기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학교는 교육에 필요한 교실과 체육관을 제공하고 배구연맹에서 주최하는 경기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기로 약속을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릉초등학교 학생들은 배구의 기초 기술을 익혀 자신의 취미와 특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며, 네트형 게임활동을 통하여 팀웤을 형성하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스포츠 정신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칠희 교장은 인사말에서“본교 교육의 자랑인 수영과 육상, 배구, 맨발 걷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여 건전한 청소년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