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정서적 지지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멘토,멘티 서약식, 친목과 소통을 위한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30명의 상담자원봉사자 멘토와 청소년 멘티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상호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향후 만남에 대한 계획을 논의했다.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은 시민카운슬러대학을 통해 양성한 상담봉사자를 1388상담멘토지원단으로 위촉해 교우관계, 학교부적응, 학업성적 등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1:1 결연을 통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 1회 멘토,멘티의 만남, 월 1회 사례회의 개최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문제예방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 멘티 안 모학생은 “가끔 친구나 학업에 대한 고민을 터놓고 얘기할 사람이 없었는데 이제는 멘토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 마음이 편하고 내 편이 한 명 더 생긴거 같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명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멘토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는 질풍노도 시기의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의 등불이 되어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책임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의 관계증진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확대 및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