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지좌동(동장 임재춘) 마을복지계획실행위원회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식료품 및 공산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까치밥 나눔냉장고를 지난 7일 본격적으로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나눔냉장고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및 각계각층의 후원으로 지난달 29일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되었으며, 지좌동 마을복지계획실행위원 41명은 앞으로 공유 물품 접수와 배분, 위생 안전, 인력배치 등 나눔냉장고 후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나눔냉장고는 법과 제도의 한계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이웃의 끼니 해결과 잉여식품 공유를 통해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지역사회의 자발적 나눔문화 확산이 목적이다.
![]() |
김기옥 마을복지계획실행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외된 이웃을 보듬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먹거리와 식재료를 나누는 까치밥 나눔냉장고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누구든지 음식물과 식재료를 공유냉장고에 넣을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마을복지계획실행위원에게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임재춘 지좌동장은 “이번 나눔냉장고를 통해 먹거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김천시에서 마을복지 우수사례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지속적인 운영과 확대 보급을 위해서 관내 기업체, 마트, 식당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나눔 문화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까치밥 나눔냉장고에서는 여러분들의 정성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 지좌동 마을복지계획 실행위원회 ☎054-437-1253(이리오삼)
▶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054-421-2439, 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