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청소년유해환경 정화 캠페인 실시..
문화·교육

김천시, 청소년유해환경 정화 캠페인 실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2/04/08 14:24 수정 2022.04.08 14:24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계도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계도활동에는 김천시청, 김천경찰서, 김천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4개 기관 10여명이 참여하여 신음동 일대 유흥주점, PC방, 노래방, 음식점, 편의점 등 40여개 업소에 대해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 출입 및 고용금지 업소(유흥주점, 단란주점 등)와 출입시간 제한 업소(PC방, 노래방 등), 주류담배 판매업소, 청소년 유해 매체물 취급업소를 구분하여 청소년 출입 및 고용, 출입시간(09:00~22:00) 준수, 주류·담배·유해약물 판매, 청소년 유해 매체물 표시방법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점검과 함께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청소년보호법 관련 규정을 명시한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여 청소년 보호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계도활동에 참여한 김천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홍보와 유해환경감시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탈선을 방지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