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렴은 작은 것에서부터!” 김천시, 전 직원 청렴 실천운..
사회

“청렴은 작은 것에서부터!” 김천시, 전 직원 청렴 실천운동 전개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3/19 14:19 수정 2021.03.19 14:19
전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과제 선정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9일부터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생활 속 청렴 실천운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실천운동의 과제는 ‘정당하지 않은 출장여비·시간외수당 NO!’, ‘규정에 없는 불필요한 경비부담 NO!’, ‘민원업무 적극처리를 위해 한 번 더 고민하기 YES!’, ‘먼저 인사하고 서로 존중해주는 공직자 품격 YES!’등 4건으로, ‘청렴파수꾼’(김천시 익명제보시스템)과 실과소·읍면동 청렴 순회간담회 등에서 나온 직원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선정했다.



최근 시는 간부공무원부터 불합리한 관행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공직문화의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시는 이번 실천운동을 통해 공직자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청렴의 의무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실천과제 준수 여부를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청렴문화가 자리잡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창재 부시장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청렴 실천운동을 통해 공직 내 불합리한 관행은 고쳐나가고, 민원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서도 한 번 더 고민하여 민원인에게 해결방안, 대안까지 제시할 수 있는 적극적인 업무처리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