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볼수록 매력! 달서구, 전용서체 2종 무료 배포 |
달서달링체는 달서구만의 차별화된 결혼친화정책을 모티브로 결혼을 상징하는 반지의 형태를 자음“ㅊ”과“ㅎ”의 꼭지에 넣고 결혼의 가치인 행복과 동행의 의미를 서체형태에 반영한 제목용 서체이다.
달서힐링체는 볼드와 미디엄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친환경 생태관광지를 대표하는 월광수변공원의 모습을 글자 외곽에 반영하고 꺾임 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부드러움과 귀여움을 강조했다.
저작권 등록을 마무리 한 달서구는 홈페이지 우리 구 소개란에 ‘달서구 전용서체’메뉴를 별도 개설해 누구라도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서구는 앞으로 2종의 서체를 행정 문서 작성, 홍보물품, 관광 안내 표지판 및 각종 현수막 제작 등 구정 전반에 두루 활용해 특색 있고 차별화 된 구의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홍보효과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국민이 저작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누리 및 공유마당‘안심글꼴’등록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 구 전용서체에 담긴 차별화된 정책 및 상징성에 가장 부합하는 가정의 달, 5월에 배포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서체만으로도 달서구가 연상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구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달서구민의 자긍심 고취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