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광역시 남구청, 새봄을 맞이하여 겨우내 묵은 쓰레기 ..
사회

대구광역시 남구청, 새봄을 맞이하여 겨우내 묵은 쓰레기 수거! 2021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25 12:01
3월 2일부터 26일까지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3월 2일부터 주민들이 활기찬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공원·산책로와 무단투기 취약지를 집중 청소하는 2021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에 나섰다.

남구청은 3월 26일까지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는 등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활동을 펼쳤다.

신천둔치, 앞산공원, 공한지,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원룸·빌라 밀집지역, 학교, 전통시장 주변 등 청소 취약지역을 중점 청소하고, 시가지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내 집, 가게 앞 청소하기,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감량 등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명품 남구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새봄맞이 국토대청소는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함으로써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남구 이미지를 심어주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남구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