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
2018년부터 시작된 대구시교육청 학부모아카데미는 코로나19 상황을 계기로 2020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총 6회로 운영되는 학부모아카데미의 첫 번째 강연은 “생각을 꺼내는 시대, 배움이 즐거운 아이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펼쳐진다.
인공지능이 생활 속 곳곳에서 사람처럼 일하고 세상의 이목을 끌고 있는 이즈음에 우리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력을 길러주는데 필요한 공부법은 무엇일지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교육청 학부모아카데미는 제1강 이후로도 11월까지 ‘초등 엄마 거리두기 법칙’의 저자 청도중앙초등학교 엄명자 교장,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정운선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의진 교수, DGIST 대학원장 문제일 교수 등 저명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6월 21일 오후 6시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를 통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를 밝혀줄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에도 주춤하지 않고 저마다 가진 잠재력의 꽃망울을 환하게 터뜨릴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자녀의 교육 정보에 대한 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여 아이들이 지혜롭고 당당하게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길러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