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동시, 창업기업에 홍보·마케팅 비용 최대 1천만원 지원 |
수요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은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맞춤형 자금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자생적 기반 마련과 사업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안동시는 1개 기업 당 최대 1,000만 원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며, 창업기업은 디자인 개발, 홈페이지 제작 등 9가지 지원 분야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에 주소지를 둔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고, 신청기업 중 심사를 거쳐 15개 내외의 참여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금 지급은 선정 후 지원금의 70%(1차)를 우선 지급하고, 추후 중간평가를 통해 나머지 30%(2차)의 지원금 지급을 결정한다.
한편, 시는‘2021년 수요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에서 1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1천만 원 상당의 홍보물 제작과 마케팅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작년 동 사업에 참여하여 지원을 받은 ㈜세중투어몰 대표는 “코로나19로 여행 수요가 줄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시의 지원을 받아 홍보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특히, SNS 마케팅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고객들에게 홍보 효과가 좋았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창업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우수한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