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달서,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인 대학생 행정인턴 모..
사회

대구 달서,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인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6/30 12:18

↑↑ 대구시 달서구청
[정해영 기자]대구 달서구는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은 달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사회 경험은 물론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층 대학생의 취업경력을 형성하고, 취업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선발 인원은 51명으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광역시 달서구인 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달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7월 11일 공개전산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51명은 7월 28일 사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 후, 8월 26일까지 구청과 보건소 등 18개 부서 26개 사업에 배치되어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 임금은 시간당 9,500원으로 사업 종료 후 150만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된다.

달서구는 참여 대학생들을 위해 청년실태조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운영업무 지원 등 맞춤형 사업 추진 및 1:1 책임멘토링, 구정 역점 시책사업 현장견학,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강의, 취업특강, SNS활용 동영상 교육 및 제작체험, 부서 현장업무 체험, 구정 발전 아이디어 제출 등을 통해 달서구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인 청년들이 이번 행정인턴사업을 통해 멋진 사회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년들이 살고 싶은 환경을 마련해 주는 달서구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