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교육박물관, 2022. 여름방학 테마교실 운영 |
이번 여름방학 테마교실은 ‘대구토박이놀이’, ‘내 손안의 유물’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월 26일 기간 중 11일 간 총 11회에 걸쳐 운영된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체 개발 보드게임 자료를 활용한 4~6학년 대상 대구토박이놀이와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고학 체험 및 유물왕관 만들기를 통해 박물관의 유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중 내 손안의 유물 1기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수성 구립 범어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운영함으로써 지역 유관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의미가 있다.
참가 신청은 7월 13일 17시부터 교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내 손안의 유물 1기’ 참가 신청은 범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정학 관장은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며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작년보다 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에는 얼마 전 새로 오픈한 기획전 `그 시간, 그 곳, 그 사람`과 특별기획 상설전 `서울피난대구연합중학교`가 운영되고 있어서 여름방학 테마교실도 참여하고 더 많은 볼거리로 가족들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