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방학 중 학교도서관으로 찾아..
문화·교육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방학 중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19 12:24
영웅은 어디 있을까? 그림책 속에 있지!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방학 중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오는 8월 1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독서 활동으로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대구 관내 18개 초등학교(1~3학년, 303명)에서 운영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영웅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그림책과 우리 생활 속 여러 분야의 영웅을 만나보고, 영웅을 만난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진다.

사서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여름 독서교실 첫째 날에는 도서관을 알고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안녕! 학교도서관, 사서와 학생이 함께 즐기는 ▲도란도란 책읽기, 둘째 날에는 보드게임과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체험으로 도서관과 친해지는 ▲들썩들썩 책놀이, 그림책 ‘지구를 지켜라!’,‘영웅을 찾습니다.’를 읽고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조물조물 그림책을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 감염 예방을 위해 학교 출입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황윤애 관장은 “독서교실 슬로건‘여름아, 읽자’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여름 뜨거운 햇살을 피해 책 속으로 들어가 재밌는 책을 읽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