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 준공·비원휴카페 개소..
사회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 준공·비원휴카페 개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9/30 17:53

↑↑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 준공·비원휴카페 개소
[정해영 기자]대구 서구청은 원대동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우리동네살리기형)으로 조성한 비원뮤직홀 준공식을 10월 7일 오후3시에 개최한다.

원하는 대로 동네만들기 뉴딜사업은 총 1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원대동 1가 일원에 사업을 추진했다.

집수리 지원, 힐링길 안전길 조성, 공영주차장 2개소 조성, 주민건강센터(창의놀이터) 조성을 추진했으며 이번 비원뮤직홀을 끝으로 올해 사업이 마무리 된다.

비원뮤직홀은 클래식 특화공연장으로 2020년 12월에 착공하여 사업비 약 90억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했으며 200석 규모로 뛰어난 수준의 음향시설과 악기를 갖추었다.

건물의 규모는 연면적 2,180㎡으로 지하1층은 대연습실, 악기체험실, 마을방송국, 1층은 비원휴카페가 있는 로비, 2층은 사운드레지던시, 뮤직아카데미, 커뮤니티룸이 있으며 3층은 사무실, 출연자대기실, 4층은 콘서트홀이 있다.

이번 준공식 행사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경과보고, 감사패수여, 기념사,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콘서트홀 건립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전공연은 원대동 어린이와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합창, 합주로 뜻깊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하공연은 성악앙상블 ‘멜팅’의 공연으로 아름다운 성악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1층 비원휴카페 개소 기념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원대로부뚜막협동조합에서 커피 시음회도 개최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분들의 노력 끝에 비원뮤직홀 조성사업이 결실을 맺게 됐다면서 “이번 비원뮤직홀 준공으로 수준높은 클래식 공연을 제공하여 서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할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