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농소초, 독도교육 연구학교 중간 보고회 개최..
사회

농소초, 독도교육 연구학교 중간 보고회 개최

조수연 기자 입력 2022/11/04 16:38 수정 2022.11.04 16:38


 농소초등학교(교장 어성천)는 11월 2일(수)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 이하 김천 관내 초등교원 70여 명과 지역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독도교육 연구학교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학생주도형 「336 독도 프로젝트」로 이‧사‧부 독도 수호 역량 기르기’라는 주제로 1년 동안 실천한 독도 바로 알기, 독도 사랑하기, 독도 홍보하기 중심의 독도교육 내용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고회를 맞아 농소초등학교는 먼저 교육과정을 재구성을 통한 학년 특성에 맞는 학년별 독도교육으로 공개 수업을 실시하였으며, 1년 동안 독도교육의 발자취를 전시회를 통해 소개하였다.

 수업 공개 후에는 지난 이태원 참사를 추모하는 엄숙한 분위기에서 연구학교의 추진과정과 성과를 보여주었다. 특히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플랫폼을 활용한 독도교육 모델을 제시하여 참석한 회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성과 보고회 이후에는 세종대학교 교수 겸, 독도종합연구소 소장이신 ‘호사카 유지’ 교수를 초청하여 ‘독도교육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특강을 개최하여 독도의 중요성과 독도교육의 방향에 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농소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고 독도를 아끼고, 전 세계에 독도가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