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개령면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 개최..
사회

개령면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 개최

조수연 기자 입력 2022/11/11 13:15 수정 2022.11.11 13:15
작은 관심으로 큰 산불 예방


개령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승만)는 지난 10일 2층 회의실에서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림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방지 결의를 다지기 위해 『2022년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공무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산불감시원 정태준 감시원의 산불근절 다짐을 위한 결의문 낭독에 이어 산불의 위험성과 산불발생 시 행동 요령 등에 대한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했고 마지막으로 산불조심 홍보 및 지역주민의 산불예방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가두행진으로 다시 한 번 결의를 다졌다.

이승만 개령면장은 “작은 관심으로 큰 산불을 예방할 수 있다. 지난 산불조심 기간 푸르고 울창한 산림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면민들의 작은 관심이 모였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우리 모두가 하나 되어 푸른 산 푸른 개령을 지켜내 가자.”라며 산불예방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개령면에서는 산불 없는 개령면을 만들기 위해 산림연접지의 생활쓰레기 및 농산폐기물, 논·밭두렁 소각을 철저히 단속하고, 특히 산불 취약지 순찰 강화와 산불예방 계도활동을 통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