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2023년 신학기 대비 안전체험시설 사전 안..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2023년 신학기 대비 안전체험시설 사전 안전점검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2/07 12:25
안전체험시설 사전 점검을 통한 학생 안전 확보 및 이용 활성화 지원

↑↑ 대구교육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신학기 학생안전체험시설을 활용한 학생들의 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신학기 대비 안전체험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점검 대상 시설은 ▲안전체험관 3개소(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유아교육진흥원, 대구교육해양수련원), ▲교실형 체험시설 2개소(성지초, 이현초), ▲이동형 체험시설 1개소(안전빵빵체험버스) 등 총 6개 시설이다.

점검대상 기관에서 기관별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표를 활용하여 사전 자체점검을 실시한 후, 기술직 공무원, 안전관리자 및 외부전문가 등 5명 정도로 구성된 점검반이 방문하여 사전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안전체험관 내 체험기기(영상장비, 모션장비, 제어장비 등) 설치 및 작동 상태, 학생 체험동선 위험요인 여부, 노후 시설 교체 및 시설확충 필요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확인된 위험요인과 교체가 필요한 노후 시설 등은 신속하게 조치하여 신학기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도록 세밀하게 점검하여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안전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각급 학교 학생 약 57,0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에도 학교급별 맞춤형 안전체험시설*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들이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대처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