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머그컵으로 작은 행복 작은 실천..
문화·교육

머그컵으로 작은 행복 작은 실천

조수연 기자 입력 2023/02/08 14:43 수정 2023.02.08 14:43
구성면 개인 머그컵 나눔으로 환경 지키기에 앞장선다


김천시 구성면(면장 김동진)에서는 친환경 개인머그컵 사용으로 작은 실천을 통해 깨끗한 구성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시범으로 경로당에 개인 머그컵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요즈음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으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고자하는 우리시의 노력에 발맞춰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일환으로 시행했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종이컵, 플라스틱컵 등의 일회용품 소비를 줄이고자 경로당을 방문하여 개인 머그컵을 나눠드려 친환경 문화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나눠드린 컵은 어르신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고 이름을 새겨 의미 있는 나만의 머그컵이 만들어졌으며, 개인 머그컵을 사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에 참여 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경로당 회원은 “내가 직접 만든 예쁜 컵도 생기고, 일회용품도 줄일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구성면장은 “어르신들이 개인 머그컵을 직접 만들기 위해 그림을 그리시며 행복해 하시면서 ‘일회용컵은 손자들의 미래를 위해 사용하지 않겠다’고 하시는 말씀을 들었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찾아 면민과 함께 친환경 구성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