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전경 |
워킹스쿨버스는 안전지도교육을 이수한 교통안전지도사가 동일 지역 10명 내외의 초등학교 저학년(3학년 이하) 학생들을 일정시간ㆍ장소에 모아 함께 등ㆍ하교하는 집단보행 시스템으로, 등ㆍ하교 시 올바른 보행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워킹스쿨버스 사업 추진을 위해 2020년~2022년까지 3년간 교육부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매년 초등학교 3~5교를 지원했으나, 올해 교육부 예산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교육청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초등학교 14교를 선정하고, 오는 3월부터 예산을 지원한다.
대상학교는 2022년 대상학교 중 지원 유지 희망학교, 신규아파트 입주에 따른 원거리 통학민원이 많은 학교, 2023년 중 신규아파트 입주 예정학교 중 동일사업의 지자체 지원 여부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보행습관을 형성하고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지자체 중 북구청에서 초등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워킹스쿨버스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어린이통학안전협의체 등을 통해 타 지자체에도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