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늦깎이 학습자도 키오스크로 주문해요~..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늦깎이 학습자도 키오스크로 주문해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09 12:29
대구시교육청,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대상 키오스크 활용법 교육

↑↑ 대구시교육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오는 3월 10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대구내일학교 인근 카페에서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대상으로 무인주문기(키오스크) 현장체험활동을 실시한다.

대구내일학교는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해 운영되는 초ㆍ중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대구시교육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과정 38명, 중학과정 176명 등 총 214명의 늦깎이 학습자가 재학 중에 있다.

이번 현장체험활동은 최근 무인 매장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성인문해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디지털 역량을 키워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체험활동에서는 내일학교 초등과정 성인학습자들이 오전, 오후 2회로 나눠 인근 카페에 방문하여 직접 무인주문기(키오스크)로 음료 주문을 해보고, 그 기능과 활용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현장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요즘 무인 주문 식당이 늘어나서 기계 앞에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커피를 직접 주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대감이 크다. 오늘 잘 배워서 다음부터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무인 주문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