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찾아가는‘손안의 학부모교실’운영 |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가 활용하기 쉬운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지만, 일상 회복 상황에 따라 학부모의 요구와 편의를 반영하여 학부모가 원하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학부모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 모두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올해 편성된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교육과정과 독서 지도ㆍ환경교육ㆍ취학 지도 등 신청 기관 및 학부모가 요청하는 주제로 구성되고, 청탁금지법 등 학부모 청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학부모는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희망 일정, 장소, 교육방법 등을 고려하여 학부모교육 인력풀 강사 또는 외부강사 등 우수 강사를 선정하여 온, 오프라인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취약계층 학부모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 편의를 증진함으로써 자녀교육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맞벌이 가정 및 다문화 가정 학부모 등 학부모교육 참여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학부모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을 통해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