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3년 임기 성공적으로 마치고..
정치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3년 임기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31일 퇴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29 11:59

↑↑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정해영 기자]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제8대 이사장이 3년 임기를 마치고 오는 31일 퇴임한다.

채 이사장은 2020년 4월 취임한 후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꾀했고, 그 사이 구미시설공단은 굵직한 성과를 연달아 내며 구미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구미시설공단의 적극적인 행보 중심에는 채 이사장이 항상 강조해왔던 ‘시민행복, 지역상생, 사회적가치 창출’의 경영이념이 깊게 뿌리내려 있다. 시민의 편익과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내기 위한 방안을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민하고 연구하며 경영방침에 적용해왔다.

채 이사장의 이러한 열정과 진심은 제대로 통했다. 재임 기간 동안 구미시설공단은 해마다 최고의 성과를 내며 성장을 이어갔고 ▲설립이래 최초 2년 연속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2021년 고객만족도조사 전국 378개 기관 중 ‘1위’ 및 3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기관 선정 ▲지방공기업 혁신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생결제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 혁신조달 경진대회 ‘조달청장상’ 수상 등 ‘총 48개 부문의 대외수상·인증 및 공모사업 선정’으로 두드러진 경영성과를 보이며 ‘최고의 지방공기업’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채동익 이사장은 “구미시설공단에 몸담은 3년이 아주 특별하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시민의 편익과 가치 실현, 지역상생, 시민행복’ 의 경영이념을 최우선으로 지역사회 가치 창출과 구미시설공단의 성장을 위해 달려왔다.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가 지역주민의 인정과 신뢰로 돌아와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채동익 이사장의 발자취를 보면 오랜 공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미시와 구미시설공단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고, 지역사회 가치 창출과 상생발전에 대한 의지가 확고했던 지역 대표 행정인으로 오래도록 기억될 것임이 보여진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