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동구청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 업무협약..
경제

대구 동구청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 업무협약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0 12:16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30일,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동구 의료산업 기업과 업무협약을 가졌다.
[정해영 기자]대구 동구청은 지난 30일,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동구 의료산업 기업과 업무협약을 가졌다.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은 동구 내 의료산업 기업과 동구에 거주하는 청년을 매칭해 청년의 지역정착 및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구청은 지난 2월 진행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8명의 청년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의료산업 관련 연구개발, 의료기기 제조 관리 및 경영지원, 마케팅 등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직무를 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청년을 채용한 동구 의료산업기업 6개사의 대표들과 청년들이 한데 모여 청년들의 시작을 축하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앞날을 응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의 자기개발은 물론 동구의 대표적인 미래 新산업인 의료산업 기업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청년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