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마음열어 봄’캠..
문화·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마음열어 봄’캠페인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3:33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등굣길 아침맞이 캠페인 운영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마음열어 봄’캠페인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3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관내 신청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열어 봄’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신학기에 학교적응 및 친구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학생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여 긴장감을 완화하고 향후 고민이 있을 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 캠페인에는 신청 학교 교사와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속 전문상담교사가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며, Wee센터의 상담 및 멘토링, 학업중단 숙려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또한 ‘마음열어 봄 설문조사’를 함께 진행하여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의 고민과 그것을 해소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설문조사 결과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영역은 공부이고, 고민을 털어놓는 주된 대상은 친구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Wee센터 상담 진행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마음열어 봄’ 캠페인에 참여한 경서중학교 2학년 학생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학교생활과 친구 관계에 대해 긴장감이 큰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고 말했다.

이두희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상담활동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위기상황 예방과 조기발견에 힘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달성 마음충전소`인스타그램 운영, Wee클래스-Wee센터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심리방역 강화 등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