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세상에 하나뿐인 꽃병”..
문화·교육

 “세상에 하나뿐인 꽃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5/24 18:08 수정 2023.05.24 21:31
-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도예체험학습 실시 - 


□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5월 23일(화)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도예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도예체험학습은 김천 시립 박물관 현장체험학습에서 유아들의 관심이 높았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보며 물질의 변화와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도예체험 전 유아들은 박물관에서 보았던 도자기 사진을 다시 살펴보며 어떤 모양의 도자기를 만들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고 도예체험을 할 때 지켜야 할 안전 규칙을 알아보며 즐겁고 안전한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 먼저 유아들은 흙을 만지고 주무르며 촉감을 느끼고 표현해 보았다. 병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 뒤 흙을 둥글게 굴리고 두드려 호떡 모양으로 만들어보고 길게 늘려서 지렁이 모양을 만들어 보기도 하며 즐거워하였다. 유아들은 흙 위에 파이프를 세우고 주변에 길게 빚은 흙을 코일링 기법으로 쌓으며 꽃병 모양을 만들어나갔다. 꽃병 모양을 완성한 유아들은 클로버 모양, 얼굴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꽃병에 붙여 장식하였고 남은 흙을 마음껏 주무르고 누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였다. 

□ 도예체험을 통해 유아들은 관심 있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며 뿌듯함을 느꼈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도자기를 집에 가져가 장식하고 사용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유능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