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DPFC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문화·교육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DPFC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6/02 13:54
신입직원 대표 2명 윤리헌장 낭독 및 청렴 굿즈 전달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DPFC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정해영 기자]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6월 1일 대명동 본사에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윤리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DPFC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 공단의 윤리 규범체계를 고도화하고 부패 취약분야를 집중적으로 개선해 ‘시민 행복 도시 대구’를 구현하기 위한 전 임직원의 행동기준과 실천의지를 담은 윤리헌장을 선포하는 자리로, 이날 공단에서 공직자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신입직원 대표 2명이 낭독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새롭게 제정된 DPFC 윤리헌장은 전 임직원의 의견수렴과 노사 협의를 거쳐 제정됐으며, 주요 내용은 윤리·준법경영 체계 확립, 불법행위 척결 및 이해충돌 방지, 고객 감동경영 실현, 공정거래 절차 준수, 공정한 평가와 보상, 친환경 경영 선도 및 나눔경영 실천 등을 담고 있다.

한편, 공단에서는 윤리헌장 선포와 더불어 신입직원들에게 CEO 청렴 메시지 카드와 함께 청렴의 상징적 의미를 담은 ‘청렴 굿즈’를 전달해 청렴한 시민의 봉사자로서의 공직자 마인드를 강조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전 임직원이 통합과 혁신의 바탕이 되는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윤리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