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배치되는 CAFS 소방차는 김천소방서에 신설되는 율곡119안전센터 및 구미, 경산소방서에 우선 배치할 예정이며, 금년에도 더 확대 보급 할 방침이다.
경상북도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2020 희망이음 프로젝트」경진대회에서 대경권 청년들이 전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석권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김영식 의원은 향후 낙동강 유역의 8개 보 지역 국회의원들과 ‘(가칭)낙동강보 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보 해체를 막고, 풍족한 물 공급과 가뭄·홍수피해 예방, 관광 자원화 등 순기능을 살리면서 녹조 발생 등 환경문제 해소에도 공동으로 힘을 모아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는 관내 수산생물전염병 예방을 통한 안정적인 양식어류의 생산과 수산동물용 의약품 사용지도 및 질병 정보 제공을 위해 2021년 신규 공수산질병관리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최근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는 대표적인 유망 아열대작목인 한라봉을 고령에서 본격 출하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설 명절을 앞두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과 부정축산물 유통 차단을 위해 1.25일 ~ 2.10일까지 17일간「설 명절 대비 축산물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최근 3년간 발생한 지방하천 태풍 피해지역에 대한 재해복구사업을 신속히 마무리해 2021년 여름철 태풍 피해 예방에 선제 대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일상생활의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에 612억 원을 투입하여 저소득 취약 어르신 4만9천여 명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에 따른 행사·모임 취소, 관광객 감소 등으로 농가의 농산물 판매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 시즌Ⅱ」(이하 완판운동 시즌Ⅱ)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22일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복전터널개량공사”와 황금시장과 중앙시장을 잇는 “경부선 횡단차도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인산죽염(주)”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조기 종식을 위해 미라클 캡슐 1,000통 (1차 500통, 2차 추후 500통) 1억원 상당의 건강식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부의장은 지난 18일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국회 외교연설을 통해 독도가 일본 영토라고 주장한 데 대해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경상북도는 22일 경산에 소재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020년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 운영사업의 우수 창업팀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김천혁신농협(조합장 이성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한국서부발전(주)은 1월 21일 구미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협력 사업비로 2억1천만원을 전달하였다.
구미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1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노래연습장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 790개소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고자 119명의 전담 점검반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단속을 하고 있다.
구미시는 2021년 1월 22일(금) 10:30 구미시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천시가 지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추진한 자산골 새뜰마을사업의 추진과정을 담은 백서 ‘자산(紫山)골 6년 간의 여정’ 을 최근 발간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재난관리자원 주간에 자원의 현재 비축상태, 운영 현황 등 원활한 재난관리자원의 활용을 위해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김천시는‘2020년 시정발전 유공 민간인 표창 수여식’을 지난 21일 개최하였다. 타의 귀감이 되고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힘쓴 민간인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