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4월 2일부터‘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의 시범운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는 금강송 군락지라는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하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독특한 ??..
영양군은 7일 경북대 수의과대학 의료진과 함께 산불 피해 지역 거주 반려인 소유 동물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 및 진료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진료는 지난 25일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로 인해 피해..
의성군은 ‘트롯요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다현 팬클럽 ‘얼씨구다현’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758만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팬클럽의..
울진군은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범죄를 예방하고 농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25년도 농촌빈집정비사업’ 2차 공고를 실시했다, 군은 최근 5년간 빈집정비사업에 약6억원을 투입해 250??..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5일 초등학생 대상 `두바이 초콜릿 만들기`, 학부모 대상 `화과자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부모들은 ??..
울진군은 지난 4월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정보화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4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농가별 맞춤형 SNS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
울진군은 5월부터 진행하는‘남성 어르신 청춘 요리교실’참여자를 선착순 10명을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요리교실은 남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과, 영양까지 ..
울진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지난 4월 1일 기성면(면장 김윤곤)에서 첫 못자리를 시작으로 울진군 농사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첫 못자리는 4월 1일 기성면 척산1리 ..
영천시는 7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민·관 합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민생경제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기문 시장, 경제환경산업국 직원, 경상북도여성기업..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7일 도청을 방문한 마티아스 프랑케(Mathias Francke) 주한 칠레대사를 접견하고,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경주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과 경상북도-칠레 간 경제·문화 교류 확대..
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과 함께 7일부터 산불 피해 5개 시군(안동시・의성군․청송군․영양군․영덕군)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복구와 新마을재생을 지원하기 위한‘국민 ??..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어린이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어린이 특강은 △오감톡톡 창의공예 △쑥쑥 성장요가 △우쿨렐레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초대형 산불로 농업기계 소실 피해 밭작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산불 피해가 없는 도내 16개 시군농업기술센터와 합동으로 긴급 농업기계 영농지원단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시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2025년 상반기 단기특강’ 수강생을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단기특강은 △치유원..
경북도서관은 3일 경북도서관 회의실에서 ‘K-상생 특화도서관 증축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북도서관의 어린이 도서관 공간 협소 문제를 해소하고, 증가..
영천시의회는 3일 농산물도매시장 운영·관리 조례 개정에 따른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18일, 제244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
2025년 3월 22일 토요일, 경북 의성군 안평면 괴산리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을 타고 급속히 확산하여 소방 당국의 긴급 대응이 이어졌다. 당시 현장의 평균 풍속은 초속 4~8m였으며, 특히 24일부터 불어..
경상북도는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팔공총림 동화사 방장 임담 의현대종사로부터 7일 경북 초대형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의 성금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팔공총림 동화사 방장 임담 ??..
서울시 송파구 체육회의 김원섭 회장과 임원들이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본 영덕군을 찾아 성금 1,150만 원을 김광열 군수에게 전달했다. 김원섭 회장은 “송파구의 자매도시이기도 한 영덕군이 산불..
2025년 3월 22일 의성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지역 주민들의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회장 김재원)는 도내 22개 시군협의회와 함께 신속한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