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흥해특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일 ‘KB DREAM WAVE 2030 디지털 학습지원’ 태블릿 PC 전달식을 가졌다. 현장지원센터는 흥해읍에 거주중인 학습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저소득 및 다문화가??..
포항시는 12일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성폭력 예방 및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유연자 한국능률인재개발원 ??..
포항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12일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6·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이장식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법 제124조는 ??..
포항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시지부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 공무원 노동조건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평소 포항시공무원노조는 공무원 세대 간 갈등을 ??..
포항시는 지난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근로자의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유관기관 및 기업체 대표들과 12일 회의를 개최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경영??..
김천시 감천면은 4월 12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살기 좋은 마을 조성을 위한 사업구상을 위해 감천면 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감천면 발전협의회는 18개 단체 회장․총무로 ..
양금동에서는 최근 강풍 및 건조한 날씨로 양구, 군위, 봉화 등 전국적으로 다발적인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4월 12일(화) 오전 직원 및 산불감시원이 참가하여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대형 산불 대비..
개령면 Happy together˝행복, 개령쌀˝나눔 기부릴레이는 4번째 주자로 박인발세무회계사무소에서 쌀 20kg 10포를 기부하는 것으로 4월의 산뜻한 시작을 알렸다. 박인발 대표는 “기부릴레이 보도자료를 보고..
구미시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수소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 환경부 공모사업에 참여한 결과, 2건이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선정된 민간사업자는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Net)와 해일??..
구미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도심 속 힐링명소를 발굴하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함께 행복한 도농복합 자족도시 구미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식량산업 5개?..
구미시에서는 2022. 4. 12 9:30 평생학습원에서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김순단 총동문회장, 입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1기 행복한여성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행복한여성대학은 4. 12 ~ 9. 27까지 ..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는 4월 13일 저녁7시 ‘조선, 아내 열전’을 주제로 하는 2022년 상반기 구미수요인문포럼의 두 번째 강좌를 진행한다. 구미수요인문포럼은 시민에게 올바른 인문학적 소양을 배?..
구미시는 2022년 양성평등기금 사업 위탁자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를 수탁자로 선정하여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3. 11. ~ 3. 18. 까지 위탁 사업자 모집 공고를 통해 ??..
양금동에서는‘Happy together 김천, 친절·질서·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양금동의 자체적 마을 꽃밭 가꾸기 사업인‘꽃동네 새동네’사업을 지난주부터 시행하고 있다.
김천시 감천면(면장 김해문)은 4월 12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살기 좋은 마을 조성을 위한 사업구상을 위해 감천면 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천시 율곡동통장협의회(회장 우선희)에서는 지난 12일 쾌적한 율곡동을 만들기 위해 통장협의회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율곡천 및 석정천 일대에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양금동(동장 박재영)에서는 최근 강풍 및 건조한 날씨로 양구, 군위, 봉화 등 전국적으로 다발적인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4월 12일(화) 오전 직원 및 산불감시원이 참가하여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대형 산불 대비 기계화 훈련을 실시했다.
김천시 대항면(면장 최정숙)에서 실시한 「마을이름 찾아 주기 프로젝트」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령면 Happy together『행복, 개령쌀』나눔 기부릴레이는 4번째 주자로 박인발세무회계사무소(대표 박인발)에서 쌀 20kg 10포를 기부하는 것으로 4월의 산뜻한 시작을 알렸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육청이 헌법에 위배되는 상황을 방치하고 조장하는 것은 상식을 가르칠 자격이 없다.”라며, 교육현장의 모든 차별을 해소할 것 강조하였다. 공약의 배경을 설명하며 마숙자 예비후보는, “학교의 여러 공간에서 처우에 대한 차별이 방치되어 왔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