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65세 미만 입원·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이번 백신 예방접종은 안동 SK사이언스에서 위탁 생산하여 24일 출하된 아스..
봉화군 물야면에서 지역 저소득층 18세대에 가정용미니태양광 발전기(325w급)와 함께 태양광가로등(60w)을 2개소에 무료로 설치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신한금융투자가
봉화군수가 장욱현 영주시장의 지명을 받아 환경부가 추진하는 탈 플라스틱 실천 릴레이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조명래 전 환경부장관의 제안으로 시작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올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역량을 진단하고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에 참여한다.
증산면(면장 김명환)에서는 26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마을 노인회에 휴지, 커피, 멸치를 전달하는 ‘나눔 물품’행사를 개최하였다.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겨울잠에서 깨어나 3월 중순부터 수도산에 활동하는 반달가슴곰 KM-53(일명 오삼이)을 비롯한 수도산 일대 반달가슴곰의 서식지 안정을 위해 불법엽구(덫, 올무) 제거 및 산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천소방서는 정월대보름(2. 26.) 전후로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풍등행사로 인한 화재 등 각종사고 예방과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용다솜(22)학생은 현재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이다. 용다솜 학생은 고3 수험생 시절 수도권 간호대학을 포기하고 부모님을 따라 김천으로 내려와 지역명문 간호대학인 경북보건대학교에 입학하였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소장 주정민)는 2월 25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비 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은 오는 27일(토) 오후 4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1’ 1R 원정 경기를 치른다. K리그2에서 김천상무가 공식적으로 치르는 첫 경기인 만큼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다.
영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장기 휴관했었던 생태공원사업소 시설을 3월 2일부터 재개관한다. 생태공원사업소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지난해 11월 30일부터 휴관한 이
대구 달서구 월성1동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는 보름을 맞이하여 25일 보름맞이 음식(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름을 맞아 월성1동 새마을단체에서 월성1ㆍ2동 취약계층..
영주시의회 장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휴천1ᆞ2ᆞ3동)이 지난 2월 25일 개최된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대구⦁경북 통합’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장영희 의원은 최근 경상북도와
경북 영주시는 26일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열린 영주시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2월 25일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탈(脫)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플라..
포항시는 25일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하여 지역의 확진자 수는 총 476명이라고 밝혔다. 477번 확진자(북구)는 타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로 25일 검사를 받고 같은 날 밤 확진 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6일 오전 9시 코로나19 백신(AZ) 도내 첫 접종현장인 안동시보건소를 방문해 접종자와 보건소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였다. 도내 백신 첫 접종자는 애명노인마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경북 농식품 총 수출액은 6억 3천 4백만불을 기록해 사상최고치를 경신하였으며, 금년 1월 기준 경북 농식품 수출은 4천 백만불을 기록해 전년 동기(3천 3백만불)대비 26.9%나 증
경상북도는 23개 시군과 함께 장기간 관광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여행업체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여행업살리기 희망프로젝트’추진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른 해외여행 절벽과 관광..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지난 25일 경주시청에서 현대엠시트㈜와 281억원 규모의 미래형 친환경 시트부품 제조공장 신설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열린 체결식에는 황중하 경북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