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30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상북도 사회복지 발전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급격한 사회 구조 변화와 복지 수요의 다변화에 대응해, 경북형 사회서비스의 발전 방향을 ..
의성군은 6월 30일, 의성군보건소와 의성소방서가 응급의료 대응력 강화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의성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을 계기로 ..
대구광역시는 위치를 특정할 수 없는 곳에서 사고를 당하거나 재난이 발생하는 등 위급 상황 시,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로변이나 등산로 등에 기초번호판과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고 이들 시?..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개최되는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여해 시민들을 위한 상담·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홍보부스는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종합복?..
대구 동구 국공립아이비스타어린이집은 지난 27일,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모은 우유팩 재활용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정성껏 모아온 우유팩을 신천4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고, 교?..
대구광역시는 6월 30일자로 대구근대역사관이 소장하고 있는 ‘대구 영시 화재 의연비(大邱 令市 火災 義捐碑)’를 대구광역시 문화유산자료로 지정했다. ‘대구 영시 화재 의연비’는 1899년 대구 ??..
대구 동구청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백일상·돌상·생일상 등 상차림을 대여해주는 ‘동구i상차림’ 사업을 시작한다. 해당 사업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 가정을 위해 드레스?..
대구 동구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5년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주민이 참여하는 자원 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27일 경북 영덕에서 중간관리자 40여 명이 참여하는 청렴힐링워크숍을 진행했다. 청렴힐링워크숍은 청백리 유적지 탐방, 우수사례 공유, 청렴특강, 자원봉사 등으로 진행됐으..
대구 서구보건소는 지난 26일, 서구청 구민홀에서 동아리 회원 및 걷기에 관심이 있는 서구 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걷기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걷기 동아리 발대식에는 동아리 ..
대구 수성구는 지난 26일 구청 앞 광장에서 ‘2025 수성구 사회적경제 특별판매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판매전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대시민 인식 제고와 판로지원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
대구 수성구는 지난 26일, ‘2025년도 보훈가족 위문품 전달식’을 개최하고 여름 이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들의 희생과 노고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25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제75주년 6·25전쟁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수성구 범어동 그랜드호텔에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마련한 잔칫상을 시작으?..
대구 달서구는 지난 27일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5 찾아가는 주거복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함께 고령화 사회의 고독사 예방, 공동체 회복을 위한 ??..
대구 달서구는 지난 26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25년 여성기업 찾아가는 기업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기업인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
대구 달서구는 달서평생학습관 5층 대강당에서 ‘2030 달서구 경관계획(재정비)’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2019년 수립한 기존 경관계획의 실효성을 재검토하고,..
대구 달서구가 대구광역시상인연합회와 초저출생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공동 대응하고,‘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운동(결혼문화) 확산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
대구 중구는 이달 중순 특수 시책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도서 300권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아동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를 ..
대구 중구는 외국인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취향저격 맞춤형 관광코스’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대구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성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