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전경 |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와 직업계고 학교장이 참석하여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직업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과 지역기업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총 4회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2차 간담회에는 대구지역기업 중 고려전선(주), 동우씨엠(주), ㈜세신정밀, ㈜에스티아이 등 4개사 대표 및 임원과 직업계고 2교(대구농업마이스터고, 대구전자공고) 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고졸취업 활성화 및 지역인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지난 4월에 열린 1차 간담회에는 대구텍, 메가젠임플란트, 아바텍, 대영채비 등 지역기업 4곳이 참여했으며, 3~4차 간담회는 하반기에 열릴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의 우수기업과 직업계고가 상생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 내에서 터를 잡아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대학 등과 지속적인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