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제2회 섶스밤:서프스케이트 타는 밤` 안동서 개최..
문화·교육

`제2회 섶스밤:서프스케이트 타는 밤` 안동서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8/02 08:27
“즐거운 서프스케이트 파티”라는 모토로 안동시 익스트림파크에서 열려

↑↑ `제2회 섶스밤:서프스케이트 타는 밤` 안동서 개최
[정해영 기자](사)대한스케이트보드협회와 네이버카페 스트릿서프가 주최, 주관하는 `제2회 섶스밤:서프스케이트 타는 밤` 행사가 지난 29일 안동시 익스트림파크에서 “즐거운 서프스케이트 파티”라는 모토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프스케이트보드는 지상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디자인된 스케이트보드로, 현재 전국적으로 100만여 명의 동호인이 있으며 동호인 수의 증가세도 매우 빠르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서프스케이트 종목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개최되지 않아 동호인들의 아쉬움이 많았으나 이번에 안동에서 개최된 `제2회 섶스밤:서프스케이트 타는 밤` 행사를 통해 익스트림 스포츠를 향유하는 동호인들의 갈증이 다소 해소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네이버 카페 ‘스트릿서프’와 안동시 동호인들이 주축이 되어 자체적으로 기획됐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사)대한스케이트보드협회는 앞으로 서프스케이트 종목이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 각 지역의 동호인 활동을 장려하고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의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안동시 익스트림파크(옥야동 398-20번지)는 스케이드보드 전용시설로서 시설면적 771㎡에 콘트리트 재질이며 보울(bowl)파크 및 스트릿(street)파크로 조성됐다. 지역 특색을 반영하여 하회탈 형상으로 제작하고 초중급의 난이도로 구성했다.

시는 현재 조성된 익스트림파크의 규모를 더 확장하고 스케이드보드 파크를 추가 확충하여 동호인들의 원활한 활동을 장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