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가족힐링캠프 운영 |
이번 가족힐링캠프는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바쁜 일상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가족들에게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를 조성하고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족 간 소통과 관계 회복을 위하여 레크리에이션, 수상레저체험, 가족집단상담, 비슬산 치유의 숲 체험 등 가족 화합 활동을 구성해 캠프 참가 가족들이 공감대와 가족애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캠프에 참가한 유가초 1학년 학부모는 “평소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소홀히 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활동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두희 교육장은 “1박 2일간의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를 조성을 위한 가족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19일 ~ 20일은 달성군청소년센터와 함께 40가정(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가정 소통 문해력 키우기’라는 주제의 가족캠프를 운영 예정이며, 9월 9일 ~ 10일에는 달성군가족센터와 협력하여 10가정(3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사랑 더하기’ 가족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