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9월 The(더) 공감 인문학‘자녀 교육’특강 열..
문화·교육

영천시, 9월 The(더) 공감 인문학‘자녀 교육’특강 열린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8/25 16:39
동서고금의 역사를 통해 창의적 인재(人材)를 양성한다, 오는 28일부터 모집

↑↑ 영천시청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주제가 있는 인문학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는 9월 ‘The(더) 공감 인문학’ 특강을 ‘자녀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이야기로 매주 수요일 4차례 시민들을 찾아간다.

자녀 교육과 인재 양성을 주제로 일주일에 한 번 총 4회 진행되는 이 수업은 서길수 前 영남대학교 총장이 출강하여 동서고금의 역사를 통해 삶의 지혜와 통찰력을 고양하여 국가경쟁력 강화와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6일 “국가의 흥망성쇠-제도와 인재” 첫 강의를 시작으로 과거 동양에서 덕을 기초로 학문을 하는 학자들, 뛰어난 무예로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서양에서의 인물들과 현재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고,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교육과 인재 양성의 중요성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한 사회의 미래를 가름하는 막중한 일이다.”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소중한 자산이 되도록 잘 운영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로 19세 이상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인원은 50명, 수강료는 5,000원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