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각자의 전공 분야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ㆍ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회계실무 등 경진 분야 11개 종목과 창업동아리엑스포 등 경연 분야 4개 종목에 1,6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지난 5월에 열린 ‘제13회 대구광역시 상업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구제일여상, 대구여상, 경북여상, 대구보건고, 상서고, 대구관광고 등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 127명이 경진 분야 10개 종목(60명)과 경연 분야 4개 종목(67명)에 참가한다.
대구선수단이 참가하는 분야별 종목은 ▲(경진 분야)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등 10개 종목이며, ▲(경연 분야) 창업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등 4개 종목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각자의 재능과 실무 역량을 발휘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상업정보 분야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