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에 박차..
사회

영천시,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에 박차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24 11:58
‘관·학협력 건설사업담당자 CAD 실무교육’ 실시

↑↑ 교육생 단체사진 및 교육 모습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건설사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설 CAD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3일 건축제도교육(10. 23.~10. 31.)을 시작으로 토목제도교육(11. 6.~11. 14.)으로 이어지는 이번 CAD 실습교육은 직접 기초적인 설계도서를 작성해 봄으로써 설계도서의 이해도를 높여 설계 누락 등의 오류를 바로잡아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부패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직원은 “현재 추진 중인 공사현장 상황을 떠올리며 직접 설계도서를 작성해 보니,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 같고 업무에 한층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라며 교육 참석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영천시는 이번 실무교육을 통해 건설사업 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로 건설공사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을 예방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시 관내 교육기관과 협조해 직원들의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 같다.”라며 “업무 관련 법령의 정확한 이해와 숙지를 바탕으로 공사 원가의 적정성 확보와 공사 현장의 품질·안전성 제고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