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소외 없는 교육 복지로 따뜻한 구미 교육 실현..
문화·교육

소외 없는 교육 복지로 따뜻한 구미 교육 실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6/10 16:21 수정 2021.06.10 16:21
구미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 실시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6월 10일(목) 상모초등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상모초, 상모중 사례관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 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의 기능 회복을 위해 체계적인 내용과 절차에 따라 개입하는 과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방법이다.

□ 이번 수퍼비전은 경운대학교 여인숙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매뉴얼에 따라 사례를 개입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심도 깊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구미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상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7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3권역 사업학교 24교(구미 13교, 칠곡 6교, 김천 2교, 상주 2교, 고령 1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학교에 방문하여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할 계획이다.

□ 구미교육지원청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개입이 이루어짐으로써 위기 상황이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