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환경·보건

영천시,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2/01 12:22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해 특별감시 추진

↑↑ 영천시청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다가오는 설 연휴 전·후로 관리가 소홀한 틈을 악용한 폐수 무단방류 등 불법적인 환경오염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공장 밀집 지역과 오염우심지역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감시는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 설 연휴 전, 연휴 기간, 연휴 후 등 3단계로 구분해 실시된다.

시는 설 연휴 전 단계인 2월 1일부터 2월 8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오염 사전예방에 중점을 두고 자율점검을 유도하기 위한 협조문을 발송한다.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는 비상근무 공무원 및 감시원을 상시 배치·운영해 오염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연휴 후 필요시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정상 운영을 위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 연휴 특별감시 기간 불법행위로 적발된 업체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조치할 예정이며, 공장의 불법 환경오염행위가 의심된다면 환경오염 예방 신고·상담창구나 영천시로 신고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동안 환경감시 활동을 강화해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즐겁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환경 관련 배출사업장에 대해 자발적인 개선과 관심으로 환경오염 사전 예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