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위량초등학교(교장 이동형) 5~6학년 학생들은 지역탐방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6월 14일(월)과 21일(월), 2주간 실시되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외부 체험학습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깊이 있는 예술 교육뿐 아니라 학교 버스와 지역 내 문화예술체험 시설을 소규모로 이용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었다.
□ 이번 문화예술체험학습에서 2주간 5학년은 ‘목공예 교실’, 6학년은 ‘난타 교실’을 체험한다. 첫 주였던 오늘 수업에서는 각 과정의 기초 및 기본 활동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활동을 진행하였다. 5학년이 참여한 목공예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재단과 톱질 등의 목공예 기초 기능을 익혔다. 또한 6학년의 난타 교실에서도 다양한 장단을 들어보고 기본 장단을 익혀 연주곡에 맞추어 난타를 연주하며 예술 감성을 꽃피웠다.
□ 오늘 체험활동에 참가한 5학년 송OO 학생은 “작년에 5학년 언니, 오빠들이 목공예 체험을 할 때 부러웠는데 올해는 우리가 5학년이 되어서 하니까 좋았어요. 다음 주도 기대돼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6학년 김OO 학생은 “난타를 연주하니까 스트레스가 풀려서 좋았어요. 교실에서만 음악 수업을 하지 않고 체험학습에 와서 음악 수업을 하니까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라며 체험활동에 만족스러워했다.
□ 한편, 학생 중심의 삶이 숨 쉬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위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개별 특성과 교육과정을 연계하고 다양한 지역 내 교육자원을 활용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