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동신초,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문화·교육

김천동신초,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3/21 17:55
우리 함께 만들어요

↑↑ 김천동신초,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정해영 기자]김천동신초등학교는 20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실시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함께 학교교육을 만들고자 실시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교육설명 뿐만 아니라 학급별 오리엔테이션의 시간도 가졌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본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교직원 소개와 학교장 인사말씀 및 특강이 있었으며, 4세대 나이스 교외체험학습, 학교교육계획, 학교폭력예방교육, 인성교육 등을 안내하는 학부모 연수회도 함께 실시했다.
그 후 각 학급에서 학급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학급 담임소개 및 학급 경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의 한 학부모는 “학교교육설명회를 통해 학교전반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학급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급담임과의 소통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됐다”고 이야기했다.

김기윤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HERO 김천동신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와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협조”를 당부했다. 김천동신초는 이번 교육설명회를 계기로 학부모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공감해가는 교육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