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이번 설 명절은 집콕과 함께 석정천 산책으로~~..
사회

이번 설 명절은 집콕과 함께 석정천 산책으로~~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2/10 11:36 수정 2021.02.10 11:36
율곡동 통장협의회, 긴급회의 개최 및 설맞이 환경정비 나서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에서는 지난 9일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우선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시행에 따른 긴급 전달회의를 개최하고 석정천 일대에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설 명절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고향방문 자제와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지역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석정천 일대 산책로를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설맞이 환경정비에 참여한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석정천에 방치된 일회용기와 폐비닐, 스티로폼 등을 수거하고 주변상가와 공원 등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들을 일제히 정비하여 깨끗한 율곡동 이미지 조성에 손길을 모았다.



우선희 통장협의회장은“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환경정화 활동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주민들이 청결한 환경에서 행복하고 훈훈한 설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설 연휴를 앞두고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통장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25일부터 2주간 “설맞이 일제 환경정비 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관변단체와 더불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여 율곡동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