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설 연휴기간 시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24시간 연중무휴 무인민원발급기 4대를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은 모두 18곳으로 이중 설연휴 기간에도 이용가능한 곳은 김천시청 본관 앞, 율곡동·대곡동·대신동 사무소 앞 옥외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4곳이다.
동사무소 민원실 내에 위치한 1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는 당직근무자의 도움으로 발급이 가능하나 해당 동사무소에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행정서비스 통합포털‘정부24’에서 본인확인을 거쳐 언제든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아울러 부동산 관련 민원서류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가족관계 민원서류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각각 발급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서류와 기기별 이용 가능시간 등 상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에서 편리한 민원 > 민원안내 >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윤 열린민원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로 안전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하여 연휴기간 중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