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 창업농육성 위한 사과가공교육 수료식 개최..
경제

문경시 창업농육성 위한 사과가공교육 수료식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16 08:16

↑↑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정해영 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및 농식품특성화센터에서 지역 특산물 사과를 활용한 가공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산물가공아카데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으로 농산물가공브랜드 마케팅 활성화 및 농산물 가공창업 우수사례발표 2회, 사과를 이용한 발효(와인, 식초)제조기술 5회, 사과를 이용한 가공품 4종에 대한 실습교육 2회, 총 9회 과정으로 운영됐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교육을 통해 식품 가공원리를 이해하고, 동시에 직접 체험함으로써 농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가공생산에 체계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교육과정에 생산된 제품 전시 및 시음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은 “이번 과정을 운영해주신 담당자분들에게 감사하다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가공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을 만들어 볼 생각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문경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공 교육을 통해 창업농을 육성하고 농업인 농외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계속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