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17년만에 다시 뭉친 구성초등학교 동문회!..
사회

17년만에 다시 뭉친 구성초등학교 동문회!

이재용 기자 입력 2024/04/21 22:23 수정 2024.04.22 09:00


구성초등학교 총동문회가 2024년 4월 20일 구성초등학교 모교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에 앞서 김천아코사랑연주단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연주단의 여영각 단장은 동문으로서 오늘 연주회가 더없이 행복하다고 전했다.

이관영 37회 졸업생의 사회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애국가제창, 내·외빈소개, 동창회 경과보고, 공로패·감사패 수여, 초대회장격려사, 축사, 장학금전달, 점심식사, 노래자랑, 행운권추첨,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내외빈으로는 최병근 도의원, 이상욱, 김응숙, 김세호 시의원,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이혜정 구성면장, 여영준 초대회장, 박동수 구성면 노인회장, 박창섭 구성초등학교 교장, 송언석 국회의원 축전으로 동창회의 자리를 빛냈다.

2부 행사에서는 노래자랑으로 구성초등학교 동문회가 하나가 되었다. 비가 내렸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동문회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었다.

함께 꿈을 꾸고 같은 공간에서 있었다는 것만으로 가슴 벅차고 눈시울을 짖게 만드는 추억이 오늘 또 한 페이지에 장식됐다.


여영각 회장은 17년 만에 다시 동문회가 모인 동기에 대하여 김천시에서 봉사활동을 하다 보니 폐교된 학교도 동문회가 지속되고 있는데 구성초등학교는 학교가 유지되고 있는 현실 상황에서도 명맥이 끊기는게 아쉬워서 이렇게 동문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혀 동문들의 가슴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오늘 하루 세상에서 가장 신나게 놀고, 구성초등학교 시절로 다들 추억여행을 갔다 오자고 전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동문회가 진행되었지만, 누구 하나 이 비가 걸림돌이 되지 않았다. 본 기자도 가슴 뛰는 어린 시절로 함께 뛰놀다 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